본문 바로가기

AM 4 : 30

2020.03.29(SUN)일의 새벽 4시반

2020.03.29(SUN)일의 새벽 4시반

 

총 6단계의 Level 중 어제 1단계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3월 2일부터 시작해서, 28일까지.. 27일간 약 80개 정도의 강좌를 들었습니다. 

 

하나당 대략 15분 내외의 강좌인데, 중간 중간에 계속 끊고 다시 듣고, 끊고 다시 듣고 하다보니 하루에 볼 수 있는 양이 몇개 안되더군요.

 

물론 본다고 또 다 이해되는 것도 아니지만..

 

 

 

오늘부터는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전에 다시 한번 복습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3월 17일부터 블로그를 시작했으니, 어차피 그 앞쪽은 블로그에 내용이 없기도 하네요.

 

일단 오늘 한번 해보니, 노트에 적는 시간이 줄어드니 거의 동영상 강의 보는 시간보다 조금 더 소요되네요.

 

오늘 3장까지 복습을 했습니다. 그러면 대략 12개 정도 되네요.

 

노트 내용은 많아서 사진을 올리진 못할 것 같네요.

 

자.. 그럼 시작해 볼까요??

 

 

 

 

 

이 강의에서 중요하게 가르치는 것을 보면, 큰 맥락은 하나입니다. 

 

기본 문장을 의문문으로 만드는 방법과 N형 문장으로 만드는 것이 자유롭게 되어야 한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은 것입니다. 

 

 

1. 명사형 만들기

 

기본문장) He gave me this for my birthday.

 

의문문) What did they give you for your birthday?

 

N형) What they gave me for my birthday.

 

 

해석은

 

기본문장) 그들이 내 생일 선물로 나에게 이것을 주었어. 

 

의문문) 그들이 네 생일선물로 뭘 줬니?

 

N형) 그들이 네 생일선물로 준 것

 

이렇게 됩니다. 

 

 

여기서 N형을 가지고 문장을 만들면 아래와 같습니다.

(This is N 구조)

 

This is what they gave me for my birthday.

이것이 그들이 내 생일에 준 선물이야. 

 

이러한 형태가 매우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반드시 자유 자재로 변환이 가능하도록 연습을 해야 한다는 것이죠.

 

 

2. Would의 활용

 

또 would에 대해서도 상당히 많은 쓰임이 있습니다. 

 

would : 그럴리가 없어, 말이 안되, 이해가 안되네.. 

 

I would never wear this. 

내가 그걸 입을리가 절대 없어. (내가 그걸 입을리가 있나..)

 

I would never do that.

내가 그런짓을 할리가 없잖아. 

 

Why would I do that?

내가 왜 그런 짓을 하겠어?

 

 

3. 의견이나 생각을 물을 때

(의문사 + do you think + 평서문~~?)

 

How old are you??

너는 몇살이니?

 

How old is she?

그녀는 몇살이니?

  • 그녀를 알고 있는 다른 사람에게 문의를 하는 경우

How old do you think she is?

그녀는 몇살인 것 같애??

  • 대화하는 둘다 그녀를 모르는 상황에서 질문을 하는 경우

 

아래는 다 같은 개념..

 

What is this?

What do you think this is?

 

What does he want?

What do you think he want?

 

 

아래는 반문하는 경우

 

How old are you??

How old Do you think I am?

내가 몇살로 보이니?? 몇살인 것 같니?

 

What is that?

What do you think that is?

이게 뭔거 같니? 뭐라고 생각하니?

 

 

이들의 기본 문장은 아래와 같습니다. 

 

I think It is a N.

 

"N"가 의문사로 바뀌어 문장 앞으로 나가서 의문문을 만들면,

 

What do you think it is?

 

 

N형을 만드는 예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문장) I think she is 25.

내가 보기에 그녀는 25살인 것 같애. (내 생각에 ~~)

 

의문문) How old do you think she is?

그녀는 몇살같이 보여? (몇살이라고 생각해?)

 

N형) How old I think she is

내가 생각하는 그녀의 나이

 

 

4. Do you know N~? 패턴

Do you know Why she is so angry at him?

너는 그녀가 왜 그렇게 그에게 화가 났는지 아니?

 

이 문장의 기본문장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본문장) She is angry at him because~~.

그녀는 그에게 화가 났다. 왜냐하면 ~~

 

의문문) Why do you think she is angry at him?

왜 그녀는 그에게 화가 났는가?

 

N형) Why she is so angry at him

그녀가 그에게 화가난 이유

 

 

5. 기타

 

추측 : It must V ~~. 

  ~ 겠다. 

 

과거 추측 : It must have PP ~~.

  ~ 했겠다. ~ 했나봐.

 

 

It is going well. : 잘 되어 가고 있어. 

How is it going? : 어떻게 되어 가고 있냐?

 

It went well : 잘 됐어. 

How did it go? 잘 됐어?

 

 

 

음... 영상을 많이 보니 블로그에 기록할 내용이 많네요..

 

이런.. 시간을 줄여서 복습을 해보려고 했는데.. 이러면 시간이 비슷하게 걸릴 듯..

 

일단 오늘 정리는 Chapter 1 ~ 3중, Chapter 1만 하는걸로...

 

신사적인 합의를 일방적으로다가 하고 이만 마치겠습니다..

(점심 먹으러 나가봐야 해서리... ^^;;;)

 

 

 

P.S.

음.. 기상 시간 사진을 보니... 거의 30분을 꼼지락거렸군요..

 

ㅋㅋㅋ

'AM 4 : 30'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03.30(MON)일의 새벽 4시반  (0) 2020.03.30
지난 한주간의 새벽 4시반..  (2) 2020.03.29
2020.03.28일의 새벽 4시반  (0) 2020.03.28
2020.03.27일의 새벽 4시반  (1) 2020.03.27
2020.03.26일의 새벽 4시반  (0) 2020.0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