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 4 : 30

2020.07.06(MON)일의 새벽4시반

2020.07.06(MON)일의 새벽4시반

 
새벽에 침대에서 일어날때 허리가 좀 불편하더군요.
조심조심 일어나긴 했는데..
허리가 나빠지지 말아야 할텐데...
좀 걱정입니다. 
 
 
 
예문 1)
내가 생각하기에 모든 사람들이 읽어야 하는 5가지의 책
The 5 books that I think everybody should read
 
 
예문 2)
여기가 내가 일하는 곳이야. 
This is where I work. : N
 
여기가 내가 일하는 건물이야. 
This is the building where I work. : ADJ
 
 
예문 3)
여자들이 생각하기에 남자들이 절대 부르지 말았으면 하는 노래들
Girls wish guys wouldn't sing these songs.
 
 
 
예문 4)
I came down here.
And I did Everything (that) I said I was gonna do.
 
I said I was gonna go this. 
내가 이걸 할거라고 말했어. 
 
What I said I was gonna do. 
내가 할거라고 말한 것
 
Everything (that) I said I was gonna do. 
내가 할거라고 말한 모든 것
 
 
예문 5)
Is this about the AVENGERS?
I know nothing about it
--> Which I know nothing about
 
Is this about the AVENGERS which I know nothing about?
 
 
 
 
 
 
 
P.S.1. 
눈 덮힌 한계령입니다. 
오르막이 좀 가파라서 처음 갈 때는 조금 당황했었더랬죠..
지금은 다 터널이 생겨서 이 길을 갈일이 없고 편하긴 하지만,
이곳을 넘어갈 때의 절경이 가끔 생각이 납니다. 
 
 
P.S.2.
자.. 7월 한달 잘 달려보면, 3월부터 시작한 인강을 1회 완강 할 수 있습니다. 
한계령 함 넘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