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 4 : 30

2020.04.13(MON)일의 새벽 4시반

 
오늘은 4시에 잘 일어났습니다. 
출근 준비를 시작해야 하는 시각이 6시 10~20분쯤이니, 
대략 2시간 정도는 확보가 되네요..
 
이 시간에 최대한 인강을 많이 들으면서 필기도 하고, 중요 포인트 정리를 좀 하고 싶은데.
현실은 많아야 3개 정도 듣게 되네요. (하나당 15분짜리인데.. -_-;;;)
필기를 안할 수도 없고.. 참내..
 
앞으로는 좀 더 집중해서 공부를 해야겠습니다. 이왕하는거..
 
 
 
 
 
 
 
3장 예습부터 시작합니다.. 
 
역시나 제대로 맞는게 없네요.. ㅋㅋㅋ
하지만, 예문들을 보니 이번 장에서는 현재 완료, 진행 등에 대해 다룰 건가봅니다..
항상 헤깔리던 내용인데 잘 됐네요.. (라고 그냥 좋게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 현재 완료, Have PP
예문)
A : He is up there.                                      그는 저 위에 있어요. 
B : How long has he been up there?              그는 얼마나 저 위에 있었던거야?
 
기본 문장 : He has been up there for 3 hours.
의문문 : How long has he been up there?
 
How long have you been married?            너 결혼한지 얼마나 됐지?
 
 
  • 현재 완료 진행, Have PP + Ving

 

예문)
How long have you gone out?                    너네 사귄지 얼마나 됐지??
How long have you been going out?         너네 사귄지 얼마나 됐지??
 
동사의 형태가 "행동"을 나타낼때는 현재완료 진행형을 사용하는게 좋다. 
go out : 사귀다
 
 
예문)
She has been staring at them all day.        그녀는 하루종일 그들을 쳐다보고 있다. 
 
What have you been doing?                      너 뭐하다 왔어??
 
Have you been working out?                     너 운동했니? (오랜만에 본 친구가 몸이 좋아진 것을 보고)
Do you work out?                                   너 운동하니? (뜻이 다름..)
 
 
 
 
 
 
 
 

 

P.S.
오늘은 월차..
크... 월차임에도 새벽 4시에 인나서 이렇게 열심히 하다니..
참으로 기특하도다.. ㅋㅋㅋ
즐거운 월요일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