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 4 : 30

2020.06.10(WED)일의 새벽4시반

2020.06.10(WED)일의 새벽4시반
 
 
 
오늘부터 새로운 Section..
 
Section 5가 시작되었습니다. 
 
비교급이네요.. 엄청 비교를 많이 하게 생겼습니다. 
 
Section 5는 18개 chpater로 되어 있던데..
 
아마도 모두 비교급일 듯 합니다. ㅋㅋㅋ
 
 
그런데 이 강사분의 특징은..
 
내용에 대한 이론 설명은 별로 없고, 그냥 다양한 예문들을 보여주면서 영작하고, 해석하는 식으로 강의를 하네요..
 
예문들은 그냥 만드신 것 같은 것도 있지만, 대부분 애니메이션이나 영화에서 해당 부분을 편집하여 보여줍니다. 
 
아마, 애니메이션이나 영화에서 예제에 적당한 부분만 찾아서 편집하느라 고생이 많았을 듯 하네요..
 
 
이론 설명이 많지 않아서 초반에는 좀 혼란이 생기기도 합니다만, 
 
다양한 상황에 대한 영상을 계속 보여주니 이해를 하는데에는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네요. 
 
비교급도 잘 이해되기를 바라면서..
 
 
 
 
 
 
 
 
 
 
 
 
 
 
예문 1)
I have never been as angry at him as I am now.
나는 그에게 지금처럼 화가 나본적이 없어. 
 
 
예문 2)
I don't think I have ever been as angry at him as I am now.
나는 그에게 지금처럼 화가 나본적이 없는 것 같다. 
 
 
예문 3)
It is kind of cold today. 
오늘 좀 춥네.
 
If it were windy, it would be colder
 
 
 
예문 4)
It might not be as so great as you think (it is gonna be)
그것은 니가 생각하는 것만큼 great 하지 않을 수도 있어. 
 
  • 실제 그것과 니가 생각하는 그것을 비교
 
 
 
예문 5)
You are not as handsome as you think you are so handsome.
넌 실제로 니가 생각하는 것만큼 잘생기지 않았어. 
 
  • 실제 너의 모습과 니가 생각하는 너의 모습을 비교
 
 
예문 6)
He is not as tall as he says he is.
그는 그가 말하는 것만큼 키가 크지 않다. 
 
  • 실제 그의 키와 그가 말한 그의 키를 비교
 
 
 
 
예문 7)
She is not as nice to me as she used to be.
그녀는 예전만큼 나에게 nice 하지 않다. 
 
 
 
예문 8)
It wasn't as easy as I thought it would be. 
It wasn't as easy as I thought it was gonna be.
그것은 생각만큼 쉽지 않았다. 
 
 
 
 
 
 
 
 
 
 
 
 
 
 
 
 
 
 
P.S.1. 
전주 한옥마을입니다.
정말 맛집도 많고, 볼거리도 많은 곳이에요.. 전주는..
특히 "막걸리 한상"은 정말 문화 충격이죠..
 
강추 여행지 중 한곳... 이었는데.
 
요즘은 사람이 너무 많아져서..
좀 피곤하더군요.. -_-;;;
 
 
 
P.S.2.
오늘.. 첫 강의치고는..
좀 수월하게 넘어 간 듯 하네요.. 
나름 이해도 잘 되고.. ㅋㅋㅋ
근데.. 이 내용을 가지고 18강씩이나 할게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