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 4 : 30

2020.06.17(WED)일의 새벽4시반

 

2020.06.17(WED)일의 새벽4시반

 

부동산 공부를 겸하기로 맘먹고..
완독한 첫 책..
"부의 추월차선"
 
빠르게 다시 한번 보고..
내용 정리하고..
 
오늘은 숙제 제출하는 날.... 인데..
 
6/17 대책이 발표 되었네...???
ㅋㅋㅋㅋ
타이밍 보소...
 
 
 
 
 
 
 
 
예문 1)
A : 그래서 그는 오늘 열심히 일하고 있니?
B : Should 해야하는 만큼은 아니에요.
 
A : So Has he been working hard?
B : Not as hard as he should.
 
 
예문 2)
나 Freak out 하는거 아니야. 난 그냥 내가 wish 하는 것만큼 준비가 안되어 있는거야. 
I'm not freaking out. I am just not as ready as I wish I was. 
 
 
 
 
예문 3)
I like her ~~~. 
He likes her ~~~.
--> He likes her as much as I do.
 
예문 4)
I like her ~~~.
She likes me ~~~.
--> She likes me as much as I like her.
 
예문 3과의 차이점에 대해 이해가 필요할 듯..
아마도 상호 관계에 대한 비교를 하는 경우에는 as 이하 문장을 모두 살려야 하고, (예문 4의 경우)
제 3자와의 관계에 대해 비교를 하는 경우에는 축약이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예문 3의 경우)
 
앞으로 다른 예문들을 더 많이 보다보면 상황 이해가 되지 싶다. 
 
 
 
 
 
 
 
P.S.1.
일단 오늘까지만 새벽 영어공부는 시간 축소했습니다. 
내일 부터는 다시 정상적으로 새벽에는 영어만...
7월말까지..
 
 
P.S.2.
지난번에 잠실에서 만났던 조카녀석이 커플 슬리퍼를 선물해 줬습니다. 
와이프꺼랑 제꺼랑..
 
와이프랑 연애 시작하면서 아주 꼬맹이일때 처음 봤었는데..
5살때였나??
지금은 어느덧 대학도 졸업하고 어엿한 숙녀가 되어 있네요..
 
기특한 녀석...
 

P.S.3.

요즘 새벽에 일어나는 시간이 계속 10분정도씩 늦춰지고 있다..

뭐.. 늦게 잔 탓도 있겠지만..

가급적 눈뜨면 일어납시다..

꼼지락거리지 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