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 4 : 30

2020.05.07(THU)일의 새벽4시반

2020.05.07(THU)일의 새벽4시반

 
오늘은 새벽에 그냥 기분이 좀 안좋았습니다. 
공부에 집중도 안되고..
강의 내용이 귀에 잘 들어오지도 않았네요..
아까운 새벽 시간만 날렸네요.. 
 
오늘 영어 공부는 별로 효과적이지 못했지만, 또 하루 새벽습관을 이어 갔다는 점에 의미를 둡니다. 
 
 

 

이번 Section3은 모조리 동사 형태에 대한 예문들인가 봅니다. 

오늘은 spend, obsessed, catch, promise 등등이 걸렸습니다. 

 

 

spend + 시간 + Ving

 

They spend a lot of time looking into other apartment.

그들은 다른 아파트를 구경하느라 많은 시간을 보낸다. 

 

He spends too much time on Facebook.

그는 facebook에 너무 많은 시간을 쓴다. 

 


obsesse with N

 

She is obsessed with being neat and clean.

그녀는 깔끔하고 깨끗한 것에 집착한다. 

 


promise to V~~

promise not to V~~

promise (that) S V

 

You promised you would go jogging with us.

우리랑 함께 조깅 가겠다고 약속했잖아. 

 

 
 
 
 
 
 
 
 
P.S.1.

오늘도 배경화면이 첨보는 사진인데..

화려하네요.. 

 

 

P.S.2.

어제 볼펜을 구입하러 문구점에 갔는데..

둘다 새건대 잉크양이 차이가 많이나는게 있더군요..

파란색은 나머지들도 모조리(몇개 없긴 했습니다만..) 확인해 봤는데 모두 양이 적었어요..

왼쪽에 있는게 정량입니다. 검정색이랑 빨간색은 모두 그 정도 되거든요..

앞으로 젤타입 펜을 살때는 좀 살펴 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