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 4 : 30

2020.05.24(SUN)일의 새벽4시반

2020.05.24(SUN)일의 새벽4시반

 
어제는 그렇게 날이 좋더니..
오늘은 새벽부터 비가 쏟아지네요.
아.. 오늘 나갈 일이 있는데.. 비가 이렇게 오다니..
오늘은 오전에 나갔다가 오후 늦게야 돌아올 예정이어서, 후딱 글부터 올립니다. 
 
 
 
 
 
어제 공부 했던 가정법 미래..
그 중에서도 If와 When을 구분하는 경우에 대한 예문을 좀 더 살펴 봤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would에 대해서도 몇가지 예문을 봤는데.. 
(아마도 강사께서 would가 가정법에 쓰이는 경우와 헤깔리지 말라고 설명을 하신 듯. 약간 쌩뚱맞음..)
 
 
미래 가정에서 IF와 WHEN은 구별을 할 수 있어야 한다. 
If는 가정이 미정인 경우, When은 가능성이 높은 경우, 언젠가는 그렇게 되는 경우에 사용한다. 
 

 

예문)
그녀(나의 룸메이트)는 그녀의 부모님집으로 돌아가야 할거야. 
She is gonna have to go back to her parents place. 
 
그렇게 되면.. 어쩌구 저쩌구..
If she does, : 그녀가 부모님집으로 갈지 안갈지 아직 모르는 경우
When she does : 그녀가 부모님집으로 가는 것이 거의 사실인 경우. 
 
 
예문2)
니가 크면 이해하게 될거야. 내가 한 행동을, 내가 왜 했는지.
When you grow up, you will understand Why I did What I did
 

 
 
 
 
 
 

 

 

 

 

P.S.1.

공부하다가, 창밖에서 빗소리가 나길래 거실 블라인드틈으로 밖을 보니, 난간에 참새 하나가 저러고 앉아 있네요.

비를 피해 온듯 합니다..

가까이에 앉아 있는 모습이 귀여워서 한컷..

그나저나 괜히 비 피하고 있는데, 제가 사진을 찍는 바람에 날아가버렸어요..

지난번 새소리도 그렇고.. 

이런...

 

 

P.S.2.

가정법 관련해서 참조 한 사이트

 

1. 학말영.. (영국에사는 4남매맘님께서 추천해주신 사이트)

https://hakmalyoung.tistory.com/239

이 페이지에서 제가 왜 가정법을 헤깔리고 있었는지 명확히 알게 됐어요.. ^^

4남매맘님 감사합니다. 

아주아주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2. 라이브 아카데미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IsIUJcT0HIVwUvzh4Z8tZ7J9xkh8FDEz

이 분은 유투브에서 워낙 유명한 분이니 다들 아실테고..

이 분의 유투브 내용도 자주 함께 확인하는 편이에요.

 

만일 위 가정법 영상들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학말영 페이지를 먼저 참고하시고,

유투브 영상을 보시면 매우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가정법 관련해서 몇개 페이지가 더 있으니 모두 함께 보시는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