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 4 : 30

지난 한달간(8/1 ~ 8/31)의 새벽4시반

지난 한달간(8/1 ~ 8/31)의 새벽4시반

 

 

8월말입니다. 

여름 휴가도 오늘로써 끝이 났네요. 

 

지난 8월 한달간 어떻게 살아 왔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마지막주 휴가기간에는 별도의 계획이 있었는데요. 

이는 또 얼마나 지켜졌는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새벽 미션

 

  • 새벽 기상 : 93%

항상 목표는 4시 ~ 4시 30분 사이에 일어나는 것입니다.

그 전날의 피로도에 따라 조금 늦게 일어나는 것은 감안 하기 때문인데요. 

그래도 최대한 4시 반 전에는 책상앞에 앉으려고 노력합니다. 

이번달에도 이틀 약속을 못지켰네요. 

작년말부터 새벽 기상을 시작한 후부터 6월까지는 100%였는데, 7월, 8월 연속으로 2회씩 약속을 못지켰습니다. 

두번 모두 술먹은 다음날이네요.

역시 술이 웬수.. -_-;;;

 

그리고 "휴식"이라고 표시된 것은 약간 얍삽하긴 합니다만, 말그대로 휴식한 날입니다. 

월에 하루는 아무것도 안하고 휴식하기로 했었는데요. 

원래는 카운트는 안되어도 이날도 일찍 일어나야 하는데, 피곤했는지 늦잠을 그만.. 

그것도 엄청시리.. ㅋㅋㅋ

그래서 이왕 늦잠 잔김에 그냥 휴식일로 정했었습니다. 

 

  • 침구 정리 : 100%

  • 새벽 명상 : 100%

  • 냉수 마시기 : 100%

그 외에는 모두들 잘 지켜졌습니다. 

 

 


2. 영어 공부

 

  • 인터넷 강의 : 83%

인강은 지난 7월에 1회가 마무리 되고, 8월에는 복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때부터 포스팅이 영어가 주가 아닌 다른 잡다한 방향(부동산, 독서, 기타 리뷰 등등)으로 변해가는 것 같습니다. 

일단 6개 과정 중에서 첫번째 과정에 대해 복습 마무리 했습니다. 

다음달부터는 좀 더 스피드를 내야겠습니다.

 

  • Bagic Grammer In Use : 삭제

이 과정은 이번달에 삭제하였습니다.

시간을 빼기도 애매하고, 영어 공부를 3가지 형태로 동시 진행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부담스러워서 이번달에는 뺐습니다. 

당분간은 두가지(인강과 쉐도잉)만 진행할 생각입니다. 

 

 

  • 쉐도잉 : 62% 

목표인 75%는 달성하지 못했네요. 

그래도 듣기가 예전보다는 조금 나아진 것 같아 좀 뿌듯해하고 있습니다. 

계속 꾸준히 하다보면 그래도 많이 나아지지 않을까 싶네요. 

 

 

 


3. 포스팅

 

  • Tistory 포스팅 : 100%

유일하게 지난 3월 블로그 시작 이후에 한번도 빠짐없이 진행한게 1일 1포스팅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1일 1포스팅을 하도록 할 생각입니다.

다만, 조금 더 양질의 내용을 기록하기 위해서는 1일 1포스팅이 좀 어렵지 않나 싶은 생각도 듭니다. 

은근 시간이 많이 걸리거든요.. -_-;;

당분간은 계속 1일 1포스팅을 유지 하겠지만, 언젠가는 좀 줄어들수 있을 것도 같습니다. 

 

 


 

4. 운동

 

  • 5Km 걷거나 3Km 뛰거나 홈트 : 69% 

지난달에 비하여 +17%정도 운동횟수가 증가했습니다. 

뭐.. 조금씩이라도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운동하는 날이 늘어나는 것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여전히 시간이 좀 애매한데요. 

지하철 개통 후 출퇴근 시간이 좀 단축 되긴 했는데, 코로나 때문에 지하철을 타기가 좀 부담스러워져서 다시 버스를 타고 다니는 중입니다. -_-;;

뭔 차이가 있겠냐 싶겠지만, 출퇴근시 근접하는 사람 수의 차이는 100배도 넘지 싶네요. 

요즘은 코로나가 갑자기 확산이 되면서, 외출이나 사람 만나는게 많이 꺼려지네요. 

암튼 다음달에도 이 수준의 운동량을 유지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5. 독서

  • 독서 : 82% 

  • 읽은 책 : 

 

 

 

8월이라서 8권을 보는게 목표였습니다. 

6권 봤네요..

그나마 휴가 기간동안 4권을 봐서 다행입니다. ㅋㅋㅋ

"변화의 시작 5AM 클럽"은 지금 보고 있는데, 내일(31일)이면 다 볼 듯하여 미리 적었습니다. ^^

지난 7월 4권에서 2권이 늘었네요. 

 

다음달에는 다시 한번 8권에 도전하겠습니다. 

 

 

 


6. 그외 좋은 습관 

 

  • 성경 읽기 : 76%

 80%는 넘겼으면 했는데, 거의 근접했네요. 

다음달에는 80%를 넘기도록 해야겠습니다. 

금년들어 성당도 전혀 못가고 있는데, 성경이라도 잘 읽어야죠..

아... 언제쯤 성당을 가서 미사를 볼 수 있으려는지..

하지만 중앙 교구청의 미사금지 조치는 매우 잘하신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뭐.. 타 종교하고 비교할것도 없이..

그것이 진정 종교의 참된 자세라고 생각되네요. 

 

 

  • 10시 이전 잠자리 들기 : 46%

새벽 4시 기상을 위해서는 필수인데요. 

이번달에는 이를 못지킨날이 매우매우 많았습니다. 

아마도 그러다보니 늦잠을 자게 된 날도 많아지지 않았나 싶네요. 

몸 건강이 우선이니, 최대한 10이전 취침도 잘 지키도록 해야겠습니다. 

 

 

 


 

그리고 엊그제 포스팅을 한 바와 같이 

 

미친 100일 미션을 시작했습니다. 

(2020.08.29 ~ 2020.12.06)

뭐 어차피 하던 미션들이라 그냥 하면 되겠거니하고 시작을 했는데..

심적 부담이 좀 되네요.. ^^

미션 항목에 약간 차이가 있기는 합니다만, 거의 유사합니다. 

 

미션 항목

 

1.  새벽 4시 30분 이전에 기상

 

2. 독서

    • 하루 100 page 이상

    • 총 33권 이상

 

3. 영어 공부

    • 하루 2시간

    • 출퇴근 시간 활용

 

4. 운동

    • 주 3회 : 3Km 이상 조깅 또는 홈트

    • 목표 : 5Kg 감량

 

5. BLOG

    • 1일 1 포스팅

 

6. 성경

    • 1일 1장 이상 읽기

 

7. 매일 감사일기 쓰기

 

 

위 테이블 보시면 29, 30일은 100% 미션 수행했습니다.

(29일에 있는 X는 미션 항목 아님.. ^^;;)

그래서 9월부터는 Table을 "미친 100일 미션"용으로 좀 변경을 할 생각입니다. 

100일동안 얼마나 지켜질지 한번 두고 보자구요.

또 100일동안 이걸 하고나면 나에게 어떤 변화가 있는지도 두고 보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휴가 계획에 대한 점검입니다. 

휴가 계획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1. 부동산 관련 : 인터넷 강좌 (8/24 ~ 8/30)

유료 강좌 1회 정주행

약 70% 달성

 

 

2. 부동산 관련 : 지산 공부 (8/24 ~ 8/25)

책한권 보고, 임장 두 곳에 다녀왔습니다. 

100% 달성

 

 

3. 스마트 스토어 (8/26 ~ 8/30)

책한권은 봤지만, 실제 물품 등록까지는 하지 못했습니다. 

약 40% 달성

 

 

4. 영어 공부  (8/24 ~ 8/30)

인강은 빠짐없이 했으나, 쉐도잉은 절반정도 못했네요. 

약 75% 달성

 

 

5. 운동

하루빼고는 모두 운동을 했네요. 

약 90% 달성

 

 

6. 독서 : 총 4~5권

4권 봤으니 

100% 달성이라고 하죠.. ^^

 

 

 

휴가 기간에 놀러가지 않고, 이렇게 공부하고 있는 것도 나름 보람되고 좋네요. 

와이프가 조금 섭섭해 하긴 했지만 상황이 이러니 충분히 이해하고 같이 공부하고 했습니다. 


 

내일이 8월의 마지막날이긴 하지만, 9월도 멋지게 노력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