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M 4 : 30

2020.06.06(SAT)일의 새벽4시반

2020.06.06(SAT)일의 새벽4시반

 

오늘은 정확하게 3시 55분에 일어나서 책상앞에 앉았습니다. 

 

그러고보니 오늘이 현충일이네요..

음.. 태극기를 하나 사둬야겠습니다. 

이런날에 뭐 하는건 없지만, 그래도 태극기라도 걸어두고 고마우신분들에 대한 생각이라고 잠시 해야겠네요. 

 

 

자... 언제나 그렇듯이 할 수 있다고 믿고, 잘 될거라고 믿고..

오늘도 영어 공부를 시작합니다. 

 

 

 

이제 거의 가정법이 끝나갑니다. 

Chapter는 총 18개인데 오늘 Chapter 14를 마무리 했습니다. 

받아적으면서 강의를 듣다보니 실제 play 시간보다 2~3배 정도 시간이 더 걸리네요.

15분짜리 강의 듣는대 대략 40분 내외... 한 chapter 당 약 2일 소요..

오늘/내일은 그래도 휴일이니 조금 더 스퍼트를 내야겠습니다. 

 

어차피 이론에 대한 내용은 앞에서 나온게 거의 끝이어서, 계속 예문, 영작 위주로 살펴 보고 있습니다. 

 

예문 1)

(햄버거를 바라보며) 내 입이 좀 더 크면 좋겠네..

I wish my mouth was bigger.

  • 비교급과도 함께 자주 사용된다. 
  • wish ~~ was 

 

예문 2)

니가 looser가 아니라면 그녀가 잘해 주겠지.

She would be nice to you, If you weren't such a looser.

  • If ~ Ved ~ : 실제 사실 반대를 표현. 즉 여기서 원 뜻은, "넌 looser야"이다. 

 

예문 3)

내가 갈곳이 있다면, 내가 나가버릴텐데..

I would storm out of here, If I had place to go.

  • storm : (화가나서) 뛰쳐나가다.
  • If ~ Ved ~ : 실제 사실 반대를 표현. 즉 여기서 원 뜻은, "덴장 갈곳이 없네."이다.

 

예문 4)

그녀가 행복하면 좋겠다. 

I hope she will be happy. 

  • 미래 느낌으로 사용되는 경우. 

 

Tip)

너 짱이다. 지배자

You rule

You rock

  • rule, rock이 동사로 사용될 때 "짱이다."는 의미로 사용됨. 

 

예문 5)

저 정말 짱이다. 난 그랬던적이 없는데.

You rule. I have never ruled before.

 

 

예문 6)

내가 왕이 되면, 제가 모두 다 다스리게 될거에요.

When I am King, I am gonna rule it all.

 

 

예문 7)

내가 왕이되면, 넌 뭐가 되지?

When I am King, What will that make you??

  • 언젠가 내가 왕이 되는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when이 사용됨. 왕족의 아들.. (라이온킹)
  • 만일 왕위를 쟁탈해서 왕이 되어야 하는 상황이면 If가 사용되어야 함. (불확실한 것에 대한 가정)

 

예문 8)

이것이 그에게 교훈을 주면 좋겠다. 

I hope it teaches him a lesson.

  • 교훈이 될지 않될지 모르겠지만, 그러길 바란다.는 의미..

 

예문 9)    

이것이 그에게 교훈이 됐었어야 할텐데. 

I hope that taught him a lesson.

 

 

 

 

 

 

 

P.S.1.

오늘은 태극기 실물이 없으니, 사진으로나마 대신합니다. 

몇년전 서대문 형무소에 갔다가 찍어온 사진입니다.